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그동안의 블로그와 차별화된 기능과 혁신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블로그라면 다 그렇다는 첫화면에 마지막에 쓴 글이 나타나나는 똑같은 모습이었다. 그 뒤 테터데스크 플러그인이 나타났지만 기능상의 부족함과 어색함 등의 이유로 사용자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지는 못한 것 같다.
그래도 난 첫화면에 마지막 글이 나타나는 단조로움이 싫어서 테터데스크를 사용하고 있다. ^^
하지만 이제 티스토리에서 첫화면을 꾸밀 수 있는 첫화면 꾸미기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된다. 그 서비스를 처음 맛보는 건 매우 의미있는 일~~ 그래서 이 글로 테스터를 지원한다.
현재 티스토리를 이용해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아마도 어느 방면에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의 이미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일반적인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를 사용하고 있지 않나 싶다. 그만큼 다음에서 시작한 이 서비스는 단기간에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티스토리 덕분에 다음에서 검색결과를 많이 찾게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검색된 결과는 내가 찾고자 하는 정보와 매우 근접해 있기 때문이다. 그냥 복사해서 스크랩한 정보가 아닌 실제 사용하고 있거나, 그 글을 작성한 사람들이 자세하고 정성스럽게 작성한 글로 인해 알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다.
티스토리는 많은 네티즌들에게 더 많은 기능을 하리라고 생각한다.
이번 첫화면 꾸미기 서비스를 통해 더더욱 많은 역할을 해주었으면 한다.
윈도우7 32bit / 윈도우 익스플로러 8 / 크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