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Life/쭈의 책읽기

하나님을 추구하는 삶


'하나님을 추구하는 삶', 원제는 Seeking Him이다. 여러 제목 시안을 제출했지만 처음 생각난 제목으로 결정되었다. '추구하다'라는 단어가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자주보니 정감이 간다. ㅎㅎ

이 책은 성경공부 교재이다. 그것도 아주 훌륭한 교재이다. 편집하느라 여러번 읽게 되는데, 읽을 때마다 감동이 있었고 마음에 찔림이 주었던 책이다.

책의 주제는 '부흥'이지만 우리가 흔히 들어본 부흥운동, 부흥기념 등으로 이해되고 행사처럼 듣고 넘길 그런 내용이 아니다. 개인의 삶속에 일어나는 삶의 변화를 다루는 '부흥'을 말하는 책이다.

변화를 위해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기독교에서 추구하고 있는 거의 모든 주제를 포함하고 있다.
겸손, 정직, 회개, 은혜, 거룩, 순종, 양심, 용서, 성적순결, 성령충만한 삶, 경건생활..

총 12주 동안 개인적으로 혹은 그룹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 책은 풍부한 설명과 핵심을 찌르는 질문, 그리고 무엇보다 사역단체에서 실제적으로 일어났던 생생한 이야기를 주제로 구성하고 있어, 그 어느 성경공부 교재보다 더 실제적이고 힘이 있는 책이다. 낸시 레이 드모스와 팀 그리솜이 공저로 참여했지만, 이 책에 나오는 많은 내용은 액션 미니스트리에서 사역하면서 사람들이 변화받고 간증한 내용을 담은 것이다.

이 책의 특징은 성경공부 교재면 혼자 하기에는 부적절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 책은 혼자서 공부를 하기에 딱 좋은 책이라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5일동안 날마다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부분과 6일 째 그룹공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개인과 소그룹 공부에 딱 좋은 책이다.

성경구절을 개역개정으로 바꾸느라고 무척 힘들었다. 일반 단행본이었으면 성경구절이 몇개 안되어 바로 수정할 수도 있었을텐데, 교재이다보니 성경구절을 일일이 찾아서 개역개정으로 변경하는 작업이 좀 힘들었다. 더불어 찬송가가 2번 나오는데, 그것도 21세기 찬송가로 변경했다.ㅎㅎ

참고로 이 책은 미국에서 부흥100주년 기념으로 나온 책으로, 20만부 이상이나 팔린 참 좋은 책이다. 한국에서 출판되어도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교제가 될거라 생각한다. 더 나아가 베스트셀러가 되지 않을까 ㅎㅎ

성령으로 감동된 책이라고 정리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개인이 혹은 그룹으로 공부했을때,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로 '변화'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쪼록 한국교회 성도들이 혹은 지도자들이 이 책을 통하여 많은 변화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

12월에 출간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