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Society/좋은글

내가 깨달은 하나의 오류

by 길목 2003. 2. 8.
나는 파송받은 지역에서 복음화전략 사역의 책임자로 일했고 3년동안 그 지역의 변화를 위해 전력을 다했다. 그러나 복흠화전략을 끝마치고 나서도 그곳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지역 교회 지도자를 대상으로 사역하기 시작했고, 곧 이어서 큰 교회의 전도목사로 일했다. 그렇지만 내가 한 교회도 변화시킬수 없음을 곧 깨달았다. 사실 나 자신조차도 변화시키기 힘든 상황에서 나를 둘러싸고 있는 세계를 변화시키겠다고 생각한 것 자체가 이미 현실적이지 못했다. 도대체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킬수 있다는 말인가?

나를 묶고 있던 또 하나의 오류가 이것이었다. 내가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때 주님은 한 가지 사실을 깨닫게 하셨다. 그것은 나를 부른 목적이 다른 누군가를 변화시키기 위함이 아니라는 것이다. 주님은 진리를 선포하도록 나를 부르셨다! 나는 그 순간 정신이 아찔해졌다. 나는 하나님께서 결코 나에게 부여한 적도 없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었다. 나는 하나님께서 주시지도 않은 목표를 추구하면서 하나님을 알아가는 기쁨을 완전히 잃어버렸다. 하나님의 사랑을 풍성히 경험했지만 그 모든 것은 외부로 드러나는 사역으로 바뀌고 말았다. 나는 전적으로 하나님의 계획에 헌신했지만 그 일을 계획하신 하나님에게서는 멀리 떨어져 있었다.


봅조지/ 지친 그리스도인을 위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