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다이아몬드 - 순정롬에서 영상통화시 녹음어플 에러 (Vito, Resco)


순정롬 사용시 터치다이아몬드 폰에서 영상통화 할 때, 녹음 어플의 설정에 따라 에러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주의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정작 중요한 순간에 영상 통화를 하려는데 원인을 모르면 난처하니..^^


1. 자동녹음으로 해 놓았는데, 녹음이 되지 않는다.

Resco Audio Recorder를 자동녹음으로 설정해놓고 영상통화시, 전화 내용이 녹음되지 않습니다. 다행히 영상 통화 음성은 통화시 문제없이 잘 되어 이용에 불편은 없으나 내용이 기록으로 남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Resco Audio Recorder 4.6으로 테스트해보았으며, 이 프로그램 실행시 3메가 정도의 메모리를 사용하여, Vito Audio notes Touch 1.03 버전 사용시 4메가 정도 사용하는 것에 비해 적은 양이었습니다. 이는 아마도 터치용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이라 더 들어가는 가 봅니다. 동일 제품인 Vito Audio Notes 1.38 을 사용할때에는 Resco 사의 어플과 비슷한 3메가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2. 영상 통화시 음성이 안들린다. 

Vito Audio Notes Touch 또는 Vito Audio Notes 를 사용하여 통화자동녹음 옵션을 켜 놓았을 때, 영상통화를 이용하면, 두 프로그램 다 음성이 안들립니다. 대신 통화하는 음성은 녹음이 됩니다. Resco 사의 제품과 반대입니다. 오히려 이는 영상통화를 하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어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어떻게 수정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두 프로그램의 특성을 잘 파악하셔서 활용하셔야 하겠습니다. Vito 프로그램을 잘 사용해왔는데 아쉽네요. 영상 통화시 음성이 안들리면 안되니 Resco 사의 제품을 써야 하니...
그리고 Resco 사의 제품이 예전에는 통화 녹음시 파일 이름이 자동으로 연락처 이름으로 저장되는 옵션이 없었으나 (사실 포럼에서도 왜 그런지 모르겠다고 발뺌 했었습니다...) 4.6 버전을 사용해본 결과 자동으로 연락처 이름으로 저장이 되었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이 됩니다. 알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혹시 이와 관련되어 해결책을 가지신 분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블로그에 있는 게시물과 사진, 동영상 및 기타 자료들은
다른 곳에 옮겨가는 것을 금합니다. 주소를 링크하십시오


  • 다야카페 댓글타고 왔습니다... ^^

    이상하네요, 저도 똑같이 오디오노트 사용중인데 영상통화시 음성도 잘 들리고 녹음도 잘 됩니다.
    오디오노트 1.37, 오디오노트터치 1.03 둘다 잘 됩니다.

    다만, 오디오노트터치를 사용하면 녹음이 시잘될 때 영상통화화면을 백그라운드로 보내버려서 다시 찾아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Phonex 사용중입니다.)
    오디오오트는 그런 문제가 없네요.

    여너니님의 TF3D제거버전 롬에 모바일쉘, Phonex 올려서 사용중입니다.

    • 안녕하세요?

      biondi님께서 말씀해주셔서, 순정롬 상태에서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좀더 계속 테스트해봐야겠습니다..

행복한 글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