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아이폰으로 프리젠테이션 한다! MyPoint


이제 아이폰만 있으면 비싼 프리젠터가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으로 슬라이드 내용을 보면서 슬라이드를 넘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편리한 세상입니다. ^^

프리젠터 앱은 의외로 많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제대로 잘 작동되는 앱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능이 유용하게 들어가 있는 앱도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무난하게 작동하는 앱들은 '이전, '다음' 클릭하여 넘길 수 있는 기능만을 제공하는 앱들이 대부분입니다. 간혹 슬라이드 내용을 보여주는 무료 앱이 있긴 하지만 10개의 슬라이드까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제약을 가지고 있고 작동이 많이 느린 단점이 있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앱은 무료이면서 작동에 문제가 없고 슬라이드 내용도 보여주는 그야말로 정말 환상적인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디자인이 약간~~~하다는 단점은 지적할수 있겠습니다만 무척이나 편리한 기능때문에 그런것들은 덮어둘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구나 윈도우와 매킨토시에서 모두 작동됩니다.

MyPoint PowerPoint Remote - 무료

기본 전제사항 (같은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아이폰과 컴퓨터가 같은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1. 앱을 실행하기 전 컴퓨터에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기타 다른 프리젠터 프로그램도 모두 동일하게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실행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didonai.com/download.html 사이트에 들어가서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설치한 이후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상태표시줄 오른쪽 아래로 쏙 들어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별다른 설정을 할것도 없습니다. 단 엑세스를 허용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올경우 '허용'만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용

매킨토시 10.6 snow leopad

매킨토시 10.5 leopad



2.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한후,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후, 파일을 불러와 슬라이드쇼를 실행하십시오. 이 상태가 mypoint 앱을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혹 이전에 슬라이드쇼를 사용했다면 슬라이드쇼를 실행하지 않아도 아이폰앱에서 자동 실행이 될 수 있지만 왠만하면 미리 실행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처음 실행할때 나오는 화면

3. 아이폰앱을 실행하면 서버 프로그램이 실행된 것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리스트를 불러옵니다. 여러대의 컴퓨터가 있을 경우 여러대의 컴퓨터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컴퓨터를 선택해서 클릭하면 자동으로 접속을 시도합니다. 서버 컴퓨터에 파워포인트가 실행되어 있지 않거나 할 경우 에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슬라이드쇼까지 실행되어 있는 상태라면 문제없이 접속이 됩니다.

4. 컴퓨터를 선택해 클릭했을때 접속하는 화면입니다.

5. 컴퓨터에 슬라이드쇼가 실행되어 있지 않으면 위와 같이 메시지가 뜨게 된다. 다시 실행을 한후 retry를 눌러도 제대로 다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그럴땐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게 좋다.

6. 드디어 실행에 성공한 화면입니다. 이 앱의 단연 뛰어난 기능은 슬라이드 내용을 미리볼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현재 슬라이드만이 아니라 다음 3개의 슬라이드 내용까지 보여줍니다. 무료로서는 유일합니다. 더구나 이렇게 잘 작동되는 것도 유일하다 싶을 정도입니다. 현재 슬라이드 밑에 쪽을 선택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화살표를 눌러서 이전과 다음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7. 그리고 또 하나의 정말 유용한 기능은, 슬라이드에 노트 메모가 있을 경우, 아이폰에서 볼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슬라이드에 메모가 있을 경우 위의 사진처럼 메모장 아이콘이 오른쪽에 나타납니다. 그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노트 내용이 바로 아래에 보입니다. 내용이 많이 있을 경우에는 스크롤로 해서 살펴볼수도 있습니다.

8. 드다시 한번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다시 원래 모드로 복귀합니다.

9. 도중에 이전의 슬라이드나 먼 뒤쪽에 있는 것을 보여주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아래 메뉴화면 다음 화살표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이동할수 있습니다. 화면이 위와 같이 변하는데 손으로 움직여서 원하는 슬라이드를 선택하면 그 슬라이드로 화면이 움직입니다.
또한 커피잔이 있는데 이른바 break time입니다. ^^ 왼쪽은 하얀색으로 스크린이 덮이는것이고 오른쪽 검은 커피잔은 블랙스크린이 됩니다.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컴퓨터 키보드의 w, b 키의 기능을 하는것입니다.

10. 그 왼쪽에 있는 메뉴는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인데, 레이저포인터 역할을 하는것과 슬라이드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능, 타이머 등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건 유료 기능으로 앱내 결제를 해서 구입을 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그런 기능없이도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만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앱을 만든 회사에 다른 문제 때문에 연락을 했는데 정말 고객대응이 '너무' 빨랐습니다. 메일을 보내자마자 바로 연락이 왔습니다. 이후 3번에 메일에도 지체없이 답장이 왔습니다. 정말 대단한 앱에다 대단한 회사입니다!! 디자인만 약간 개선해달라고 메일 보냈습니다. ㅎㅎ

국내 제작자가 만든 앱도 있고 동영상 플레이어와 관련된 앱도 있고 기타 등등의 앱도 많은데, 이와 같이 완성도 있는 프리젠터 앱은 거의 없었습니다. 무료이면서 제약없이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이 앱이 유일하다 싶을 정도입니다.
그런 면에서 프리젠테이션을 자주하시는 여러분! 긴급한 경우, 아니면 소규모 부담없는 모임에서 사용하시는데 아무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MyPoint 자주 애용해주세요~~~

본 블로그에 있는 게시물과 사진, 동영상 및 기타 자료들은
다른 곳에 옮겨가는 것을 금합니다. 주소를 링크하십시오


행복한 글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