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통독원 - 성경통독 전문기관 (조병호 박사)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성경통독원. 서울에서 1:20분이면 갈 수 있는 곳에 위치했지만 산속 깊은 곳 쉼을 누리기에 적합한 곳이다. 그냥 쉬는게 아니라 말씀안에서 쉼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통독원'은 특별한 쉼을 제공해주는 곳이다. 난 그래서 기도원에 다녀오겠다는 친구들에게 먼저 통독원엘 가보라고 추천한다. 하나님의 뜻을 찾으러 가는 것이 기도원 가는 목적일텐데, 이번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읽으며 하나님의 마음을 아는 시간을 삼으면 어떻겠냐고.
짧은 시간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으로 짧은 시간이지만 행복했던 통독원을 소개해볼까 한다.


◑ 주변 경치

통독원에 가면 많은 다람쥐와 새를 만나볼 수 있다. 푸르름이 그대로 간직된 숲속에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은혜 가운데 머물다 가는 곳이어서일까? 다람쥐들이 많은 시간 모습을 드러내 논다. 덕분에 밥먹으면서도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볼 수 있고, 앞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산세를 보며 기분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통독원 건물 앞으로 펼쳐진 탁 트인 경관이 예술이다. 그림에서만 보았던 수묵화 한편을 보는듯 한 느낌

저 아래로는 냇물이 흘러가고 있다.

통독원 주변 곳곳에는 앉아서 쉼을 누릴 수 있는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저 앞에 보이는 건물은 게스트 하우스

 

들어오는 입구에서부터 보이는 고추와 채소 밭. 식단에는 여기에서 거둔 싱싱한 채소들이 올라온다~


통독원에는 향기 좋고 튼실한 잣나무들이 정말 많다.

저 위길로 통하는 통독원에 있는 나무 계단

큰 공연이라도 할 수 있게 무대로 꾸며진 스탠드. 하지만 이곳에서 시원하게 성경을 읽을 목적으로 만드셨다.
 
왼쪽의 식당 옆길

통독원에 가면 또 한가지 이색적인 것이 있다. 그것은 다름아닌 곳곳에 성경말씀이 써져 있다는 것. 누군가 그런 벽지가 있느냐고 물어보았는데, 그건 박재현 선생이 실제로 서예로 직접 다 쓰신것이다. 통독원 전체를 다 말씀으로 쓰신다고 하니 그것또한 기대가 된다. 조병호 박사님의 꿈이 통독원을 만들게 되면 통독원 벽면 전체를 다 말씀으로 채우고 싶다고 말씀하셨는데, 실제로 이루어지는 모습을 보니 놀랍기만 하다.

본관 건물 3층 앞면의 말씀서예

소금 박재현 선생이 통독원 건물 전체 위쪽 테두리에 말씀을 수놓았다.



통독원 내부 - 까페와 서점 그리고 로비

통독원에 들어가게 되면 첫번째로 만나게 되는 곳이 바로 이 로비이다. 사방이 통유리로 시원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중앙에는 편안한 소파와 탁자들이 비치되어 있고, 말씀을 읽다가 잠이 올때 시원한 음료수도 마실 수 있도록 작지만 알찬 까페도 준비되어 있다. 그 옆에는 통독원에서 발행한 책을 살 수 있는 서점이 있다.

통독원은 3층으로 된 건물이다. 1층에는 로비와 까페, 서점 그리고 넓은 홀과 사무실이 있다. 2층에도 넓은 홀과 숙소 홀이 모여 있다. 3층은 메인 행사 집회 장소로 사용되는 곳으로 사방에 넓은 유리로 해놓아서 눈이 트여 시원한 느낌으로 성경을 읽을 수 있다. 3층 집회장소는 300명이 수용이 가능한 장소로 실내 인테리어가 고급스럽게 되어 있다.

입구 로비에 있는 소파들

통독원 책을 구입할 수 있는 작은 서점

삼면이 통유리로 되어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다.

1층에 있는 방중의 한곳. 아늑하고 깔끔하게 꾸며져 있다.

운치있는 탁자


통독원 외부

3층으로 된 큰 건물에 넓은 주변. 사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운치가 있는 곳. 이곳이 바로 통독원이다. 잣나무 향과 숲속 풀 향이 스며드는 곳이다. 바로 위쪽에는 건강한 식단을 위해 넓게 조성된 채소밭도 있다. 통독원에서는 자연을 경험할 수 있다. 주차장도 넓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크다.
 

통독원 건물 오른쪽

주차장을 바라본 모습

주차장에서 바라본 모습


통독원 식당 만나홀

3층에 있는 집회 메인 장소는 조명이 고급스러워 인상적이었다. 행사 집회 성격에 따라서 의자를 치우고 앉아서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사면에 바깥의 경치를 볼 수 있도록 유리 창문을 크게 해 놓아서 성경을 읽다가 잠시 눈을 들어 녹음을 보며 눈과 마음의 쉼을 누릴 수 있다.

에어컨이 천장에 설치된 최신식이어서 조용하고 시원하게 말씀을 읽을 수 있다.

3층 집회장소에 올라가기 전 걸려있는 말씀. 조병호 박사의 성경읽기에 관한 철학!!

1층복도에 걸려 있는 통독원의 역사 어린 사진들

조병호 박사에 대해서 보도한 언론 기사들

잠실경기장에서 1만여명이 모여 함께 했던 '통 메니페스토' 컨퍼런스 사진이 걸려 있다.
맨 오른쪽에는 레너드 스윗 박사와 함께 통독원을 걷고 있는 사진이다.



 통독원 가는 길

서울에서 통독원으로 가는 길은 의외로 빠르다.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강일IC에서 설악IC까지 10분밖에 소요가 안된다. 설악IC를 나오면 통독원까지 2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다. 1시간 20분 정도면 넉넉히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다. 가는 자세한 방법은 통독원에 나와 있어서 링크한다.

통독원 제공



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회곡리 227번지

전화: 031-584-6249
인터넷: http://tongdok.net


대중교통을 이용해 통독원에 가려면 아래 내용을 클릭해서 자세히 보길 바란다. 전국 각지에서 올수 있는 방법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이 내용은 통독원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퍼온 것이다.

성경통독원 가는 길 살펴보기




통독원은 성경을 읽는 곳이다.

그리고 그곳에는 성경통독 전문가 조병호 박사가 있다. 조병호 박사의 성경읽기에는 늘 새로움과 무릎을 치게 되는 깊은 통찰력이 있다. 수백번 이상을 성경을 읽어온 그는 단순히 성경읽기만으로 끝나지 않았다. 1988년부터 말씀대로 실천하는 삶을 시작한 그는 오늘까지 성경을 읽은후에는 반드시 복음을 전하러 척박하고 황폐한 땅으로 떠난다. 그래서 통독원의 성경읽기에는 힘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이곳에 하나님이 계속해서 복을 내려주시는 것 같고 은혜가 임하는 것 같다.

성경은 사도바울과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실제 삶으로 살아낸 역사가 그려진 책이기에, 성경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그 말씀대로 실제 살아내며 느끼고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냥 소설책 읽듯이 읽으면 성경의 행간 사이에 있는 실천의 코드로만 이해되는 깊은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없다. 그런 면에서 조병호 박사의 성경읽기는 성경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해준다.

통독원에서 성경읽기의 또 하나의 이점이라면, 성경을 짧은 시간안에 한번에 읽어서 성경을 '통'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1년에 나누어 읽으면 알수 없는 성경의 통일된 메시지가 짧은 4박5일 기간동안에 다 읽게 되면 너무나 깊고 심오하게 하나로 짜맞추어진다. 물론 이것은 성경통독 전문가인 조병호 박사의 명쾌한 설명때문이다. 통독사가 성경을 읽어내려 가고, 조병호 박사가 설명을 하는 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참석해보면 성경통독의 묘미를 알게 될 것 같다.

난 기도원에 가는 분들에게 이렇게 권하고 싶다.
늘 기도원에 가서 기도 하고 왔다면, 이번에는 성경을 읽고 오라고!
하나님께 간구하는데 시간을 다 쏟았다면, 이번에는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라고!
그런 시간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오늘이라도 통독원에 연락해보기 바란다.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회곡리 227번지
전화: 031-584-6249
인터넷:
http://tongdok.net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 경기 가평군 설악면 회곡리 227 #다락재로118번길 150-52#
도움말 Daum 지도
본 블로그에 있는 게시물과 사진, 동영상 및 기타 자료들은
다른 곳에 옮겨가는 것을 금합니다. 주소를 링크하십시오


행복한 글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