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다이아몬드용 MS-SMS


문자 메시지를 보내기 위한 통신 3사의 고유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윈도우모바일에서 기본적으로 연동되는 몇몇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한국 프로그램과 윈도우모바일과 코드가 달라서입니다. 외국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현실에서 통신관련 프로그램일 경우, 문자 관련 부분은 작동이 안되는 결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MS의 SMS를 사용할 수 있도록 몇몇 프로그래머께서 개발을 해주셨습니다. 이를 통칭해서 MS-SMS 라고 부릅니다. 이걸 사용하게 되면 윈도우모바일용 해외 프로그램과 완벽하게 연동되는 문자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터치다이아몬드는 X1용을 사용해도 작동이 잘 됩니다. 물론 프로그래머께서 그렇게 개발을 해주셨기 때문에 ^^ 이  프로그램의 제작은 네이버 까페의 하얀미소님께서 하신 것입니다. (원글 읽기 클릭)

일단 아래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게 되면 문자 프로그램은 시작-프로그램-문자메시지가 아닌, 이곳으로 가셔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시작-프로그램-메시지-SMS

설치순서를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순서를 꼭 지키셔야 합니다. 지키지 않을경우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고 오작동이 될 수 있습니다. 유의하시면서 잘 읽어보신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 제일 먼저 설치

2. 탐색기로 \WINDOWS\시작 에 있는 MMS_FILTER.LNK 파일을 삭제합니다.

3. 리셋합니다.

4. MS-SMS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5. 리셋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할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이제 어떻게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MMS (장문메시지라고 하죠)는 새로 설치한 MS-SMS가 아닌, 기존 문자메시지로 오게 됩니다. 그리고 단문 메시지만 MS-SMS로 오게 됩니다. 문자를 보낼때에는 두 프로그램 모두 가능하고, 단문문자 받기는 MS-SMS로, 장문은 문자메시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좋은 이유는 문자에 있는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문자메시지에서는 안되었죠...) 그리고 한 사람에게서 온 문자를 한 화면에서 채팅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좋은 점은 발신자 번호를 수정해도 실제 발신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 이름 검색해서 전화번호를 바로 보내는 기능은 기존 문자메시지 프로그램에 있는 것이니 그 기능이 필요할때는 알아서 활용하십시오. 그리고 MS-SMS로 장문의 문자를 보낼때에는 80자씩 끊어서 여러 통으로 보내게 됩니다.


몇가지 에러 사항이 보이네요 ㅜ.ㅜ

1. 영문으로만 보내면 깨져서 발송이 됩니다. 반드시 한글을 포함해서 보내세요.
2. 장문으로 작성시 70자씩 끊어져서 발송이 되는데, 어떤 기기(통신사가 다른경우?)에서는 마지막 문자만 전송이 됩니다. 이점 유의하세요....

본 블로그에 있는 게시물과 사진, 동영상 및 기타 자료들은
다른 곳에 옮겨가는 것을 금합니다. 주소를 링크하십시오


행복한 글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