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Society/뉴스 & 이슈

한컴, 모바일 한글뷰어 내놓는다

by 길목 2009. 9. 21.
항상 찬밥신세였던 스마트폰이 서서히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에서는 스마트폰 기기를 올해말 5기종을 더 출시한다고 하고, 포털 업체에서는 모바일용 페이지를 만들기에 이르렀다. 또 가장 관심있는 사실은 모바일에는 관심도 없던 한컴에서 스마트폰용 뷰어를 내놓겠다고 한다.

참 기쁜 일이 아닐 수 없다.
사실 PDA(요즘엔 일반적으로 스마튼폰으로 불린다)는 사용이 어려워 일반 사용자들이 쉽게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기기가 아니다. 그러다보니 시장이 작고 업체에서는 이익이 별로 나지 않는 부분에 큰 신경쓰지 않아도 되었다.
하지만 달라졌다. 핸드폰 유저층이 변했고, 기술이 발달해 작은 휴대폰 기기에서도 일반 컴퓨터에서나 할 수 있는 일들을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음악, 영화, 사전, 문서편집, 사진, 게임, 인터넷 등 못할게 없다.

오래전 한글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다.

2008/01/22 - [인생 Life/쭈의토크n하루나기] - 내가 '한글2007'을 포기한 이유

이 글에서 나는 한글이 내가 사용하고 있는 PDA를 지원하지 않아서 불편하다고 언급했다.
공식적인 한글뷰어도 없고 개발의지도 없었다.
그런데 오늘 기사를 보니 한컴에서 공식적으로 모바일용 뷰어를 내놓겠다고 한다.
그런데 이미 때늦은 이 때에 내놓는 프로그램이 단지 문서를 볼수만 있는 뷰어라서 참으로 아쉽다(아니 솔직히 상황파악 아직도 못한것 아닌가 생각이 든다).
삼성 모바일 정음은 편집까지 모두 다 지원하고 워드도 그런 마당에, 한컴에서는 이제서야 그동안 비공식적으로 써왔던 뷰어 프로그램만 공식으로 덧입혀 내놓겠다고 하니....유저들이 어떻게 반응할까? 이왕이면 편집까지 되는 프로그램을 내놓으면 좋겠다.

여하튼 한컴의 새로운 시작을 기대해본다.

댓글